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부산의 새벽, 부산의 얼굴, 자갈치 시장 

Jagalchi Market Brand Identity Development 

- 

Client_ 자갈치시장





 



자갈치 시장 브랜드 

국내 최대 수산물 시장이자 부산 근현대사와 함께해 온 자갈치시장의 새로운 위상을 정립하는 브랜딩 프로젝트입니다. 부산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개념과 전달체계로 자갈치시장을 부산 관광 No.1 랜드마크로 발돋움시키는 장소 브랜드화를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반복되는 자음(‘’, ‘’)은 사람[]을 모티프로 해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자갈치시장의 상징성과 역사를 담아내고, 활어의 생동감을 표현한 그래픽으로 타이포의 재미와 주목도를 더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으로 다양한 일러스트를 통해 대한민국 최대 수산시장의 신선한 수산물과 활력 넘치는 풍경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그래픽의 활용도를 폭넓게 설정했습니다.

새롭게 정립된 자갈치시장 브랜드 시스템은 자갈치시장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가치를 재해석하여 구현하고, 고객에게 닿는 모든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