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문화로 행복의 길을 여는 도시, 부산진구 

Busanjin-gu City Brand Identity Development 

- 

Client_ 부산진구청





 



부산진구 도시 브랜드 

부산진구는 부산의 중심에 위치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구로써 새로운 도시 이미지 위상을 정립하는 브랜드 개발이 이루어졌습니다. 과거 도시 브랜드는 소수의 전문가들이 

주도한 도시식별용이 목적이었다면, 현재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감성적 측면의 반응을 강조하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 중요시 되고 있으며 이는 시민과 도시를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감성적 유대 관계를 맺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도시 브랜드의 심볼을 바꾸기 보다 커뮤니케이션의 주체적 수단으로 도시의 다양성을  

담아내는 큰 그릇을 만들어 내는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으며, 현재 변화하고 있는 도시 여건에 맞춰 지역의 정체성을 담고 가치를 새롭게 표현할 수 있는 시각적 체계를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구의 위상을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문화로 행복의 길을 여는 도시, 부산진구 

워드마크의 각지지 않은 부드러운 획은 부산진구의 유연한 생각과 편안한 어울림을 나타내며, 우리 구를 빛나게 해주는 구성원들의 친근함과 조화로움을 상징합니다. 

부산진구가 추구하는 도시 비전과, 우리 구 구성원의 심상을 두 가지 컬러로 함축하였습니다. 그 중 메인컬러로 사용된 blue는  신뢰·지성·청렴·발전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사람중심의 행정을 펼치는 부산진구가 지켜갈 건전한 도시 정신을 상징합니다. 보조컬러로 사용된 red는 역동·선의·젊음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부산진구 구성원의 올곧고 

선한 마음과 타오르는 열정,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표현합니다. 

<JIN>과 어우러져 하나의 표정을 만들고 있는 곡선을 통해 문화행사, 축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부산진구를 웃는 얼굴로서 형상화하였습니다. 동시에 교육, 

복지, 관광, 문화 등 우리 구에서 꽃피우는 다양한 목표와 그 성과를 담아내는 도구로써 다양한 가치를 한 아름 품는 그릇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